나노의 화학∙물리적 특성(2012.02.01)

by 관리자 posted Jul 29, 2014
?

Shortcut

PrevPrev Article

NextNext Article

ESCClose

Larger Font Smaller Font Up Down Go comment Print

나노는 화학물리적 특징으로 인해 야누스와 같은 이중적 성격을 지니고 있습니다.

나노의 가장 큰 특징은 self-constructed 기능입니다. 이 특징은 야누스와 같은 이중적 힘의 의해서 이루어지게 됩니다. , 10nm 이하의 나노 입자는 스스로 결합하려는 또는 당기는 분자력(molecular force)과 이와 반대로 밀어내는 척력(molecular repulsive force)을 동시에 가지고 있습니다. 천체의 행성이 전체 운행하는 모습을 떠 올리시기 바랍니다.

 

또한 나노는 상기의 특징과 함께 나노 브라운효과를 지니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특성때문에 나노상태의 분말은 존재하기가 힘드며 특히 10nm 이하에서는 찾아 볼 수가 없습니다. 분말이 되는 순간 마이크로급으로 되어 나노의 화학물리적 성질이 변화기 때문입니다. 쉽게 설명드리자면 물을 끓이면 액체상태에서 기체 상태로 확산되는 것이 브라운 운동효과입니다. 마이크로급으로 된 나노입자는 브라운운동을 스스로 할 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야누스적 화학물리적 특성과 함께 대상에 따라 분자결합을 하는 특성을 지니게 됩니다.

 

모든 과학자들이 이러한 나노의 야누스적인 특성을 제어해서 새로운 신세계와 신소재를 개발하고자 합니다.

 

최근 새로운 나노 응용제품을 개발하면서 당사가 보유하고 있는 나노 제어기술이 이러한 나노 야누스적 성질을 제어하고 있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당사 제품중 퍼마엑스(FIRMA-X)는 나노의 분자력을 이용하여 에너지화를 시키는 제품(이러한 분자력에 대해서는 퍼마엑스 수분제거 동영상 참조)이며, 다이아나노(DIANANO)는 나노의 척력을 이용한 제품입니다.

 

이러한 상용화 된 제품들의 경이로운 결과는 진짜 나노이기 때문에 가능하며 현존 최고 수준의 나노제어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당사의 이러한 선진 나노기술을 응용하여 새로운 신소재 개발을 원하는 기업체 또는 개척자분들은 문을 활짝 열어 놓고 기다리고 있으니 언제든지 연락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Articles

1